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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reement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사관리시스템 약관(이하 "본 약관")은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교육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교육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원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고유한 회원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등록 해지”라 함은 교육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교육원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및 서비스 하단의 메뉴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2. 교육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이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지체 없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대한사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교육원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등록 해지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교육원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등록신청을 하며, 교육원은 등록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등록신청을 승낙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제한)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한해서는 등록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9조 제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6조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이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신청내용에 허위/기재누락/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등록신청을 하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교육원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1. 교육원은 이용 신청 시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에는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생년월일
③ 주소
④ 휴대전화번호
⑤ ID/PW
⑥ 이메일
2. 회원의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9조의 2(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교육부장관 (제19조에 따라 교육부장관의 권한을 위임.위탁 받은 자를 포함한다)은 다음 각 호의 사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19조 제 1호에 따른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할 수 있다.
② 제19조(업무 위탁 등) : ①교육부장관은 법 제11조에 따라 다음 각호의 업무를 교육감 또는 교육 훈련기관의 장에게 위임하거나 위탁한다.
-학점인정신청서의 접수, 학력인정증명서 발급신청서의 접수, 학위수여신청서의 접수
③시행규칙 11조(학습정보의 관리) : ①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정을 운영하는 교육훈련기관의 장은 학사(學事)관리를 위하여 원장이 정하는 바에 따라 출석표와 성적표를 작성 관리 하여야 한다.
④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⑦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교육원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교육원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회원아이디 부여 및 변경)
1.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수정 가능합니다.
3.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등록 하셔야 합니다
제9조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 교육원에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교육원이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교육원이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원에 통보하고 교육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교육원의 직업이나 서비스 관리자임을 사칭하여 교육원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교육원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교육원은 이 같은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친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교육원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의무를 준수해야 하며 이를 어겼을 경우 본 약관 제 9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의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원의 학사행정 정보 서비스
② 학사행정과 관련된 정보
③ 기타 교육원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교육원과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교육원은 제 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 교육원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교육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교육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이메일, 게시글 작성 등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1.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회원게시물)
1. 교육원은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② 욕설/협박 및 타 사이트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글
③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⑤ 교육원의 지적 재산권,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⑦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⑧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교육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리를 가집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1.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3. 교육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5장 계약해지]

제18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대표번호 안내 02-312-2079,2069 9시 30분~18시 (12시~13시 점심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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